자기개발

디지털트윈과 피지컬AI로 가는 첫걸음, 언리얼 블루프린트

디지털트윈과 피지컬AI로 가는 첫걸음, 언리얼 블루프린트자격증

강의소개

  • 강의구성 38강
  • 수강기간 30일
  • 강사성명 이석준

수강대상

언리얼 엔진과 블루프린트를 처음 접하는 입문자
디지털 트윈 및 피지컬 컴퓨팅에 관심 있는 게콘텐츠 제작자·기획자
코딩없이 시뮬레이션과 자율 동작을 구현해보고 싶은 예비 개발자
디자인, 기획 전공자 중 게임개발에 흥미를 느끼는 사람

상세내용

처음 배우는 사람도 코딩 없이 따라만 하면 OK!
방탈출, 사이드뷰, 3인칭 액션까지 세 가지 장르를 직접 개발하며 체계적으로 익히는 언리얼 입문 완성과정

커리큘럼

1

언리얼 엔진 설치와 프로젝트 생성

00:11:31
2

상단 메뉴 아이콘바 둘러보기

00:13:35
3

에디터 인터페이스 둘러보기

00:21:02
4

변수 1 : 기본형

00:11:07
5

변수 2 : 산술형 변수 와 연산자

00:15:05
6

변수 3 : 오브젝트 형식 변수

00:18:14
7

연산자

00:18:42
8

조건문(Banch, Switch)

00:13:15
9

조건문(Select)

00:19:44
10

루프문(반복문)

00:16:56
11

함수와 이밴트 1 : 함수

00:11:11
12

함수와 이밴트 2 : 이벤트

00:13:52
13

데이터 구성 과 응용하기 : 열거형

00:16:20
14

데이터 구성과 응용하기 : 구조체

00:10:51
15

데이터 구성과 응용하기 : 배열

00:27:39
16

클래스 1 : 멤버 함수, 멤버 변수

00:21:53
17

클래스 2 : 상속, 오버라이딩

00:23:12
18

클래스 응용

00:26:59
19

character : 캐릭터 클래스 사용하기

00:20:26
20

pawn : 폰클래스 사용하기

00:10:50
21

input syatem : 입력시스템

00:29:38
22

Actor Component : 블루프린트 콤포넌트

00:08:42
23

Animation Sequencer : 정해진 룰에 따라 움직이게 하기

00:07:20
24

material (재질 표현하기)

00:22:51
25

UI Widget : 사용자인터페이스

00:13:48
26

카메라 워크, 캐릭터 이동

00:22:37
27

idle walk 동작구현

00:22:21
28

run 동작 구현

00:11:11
29

crouching 동작 구현

00:19:20
30

jump and falling 동작 구현

00:20:37
31

Attack 동작 구현

00:14:19
32

combo attack 동작 구현

00:17:30
33

피격(충돌)처리 기본작업하기

00:17:59
34

AI player 만들기

00:16:11
35

AI Agent 만들기

00:20:06
36

AI Decorator 이해하기

00:09:09
37

AIPlayer와 Player의 상호 작용 구현

00:23:30
38

언리얼 프로그램 시작 재시작 흐름제어

00:19:05

평생교육이용권

어디에 사용해야할지 잘 모르겠다면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