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격증과정

병원코디네이터

#병원 #의료기관 #의료서비스 #병원코디네이터

강의소개

  • 강의구성 25강
  • 수강기간 30일
  • 강사성명 양순주

수강대상

ㆍ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업무를 하는 자
ㆍ 환자와 의료진 사이에서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하는 자
ㆍ 환자관리, 사후관리, 병원보조업무, 병원홍보 등을 담당하는 자

상세내용

병원의 생존 전략 중 가장 중요한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는 수많은 병, 의원이 경쟁하고 있는 의료계의 환경변화와 의료서비스에 대안 요구만큼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존재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.
이미 의료서비스의 퀄리티를 관리하고 있는 선진국은 물론 국내 유수의 병의원에서도 전문적인 서비스 관리를 위해 꼭 필요로 하는 역할 중 하나입니다.

자격증 취득 방법

  • 수강시작

  • 진도율
    60% 이상
    달성

  • 시험 응시

  • 시험점수
    60점 이상
    달성

  • 자격증
    발급신청

  • 자격증
    발급

커리큘럼

1

고객만족 경영관리

00:34:32
2

병원코디네이터 제도

00:29:21
3

의료인의 이미지 관리

00:24:38
4

서비스 행동관리[인사, 표정]

00:25:34
5

서비스 행동관리(복장, 자세, 스킬)

00:27:42
6

내부 고객 관리

00:21:36
7

소통관리

00:38:31
8

고객상담 실무관리

00:27:25
9

고객 유형별 맞춤관리

00:26:20
10

고객 불만 경영 관리

00:21:17
11

고객접점관리

00:23:15
12

의료이용도조사 및 병원감염

00:23:19
13

고객경험관리

00:37:48
14

의료직원교육 실무(성인교육)

00:26:20
15

직원교육실무(강의)

00:27:47
16

병원 조직 활성화

00:26:19
17

병원감염과 감염관리

00:21:28
18

병원감염 소송 사례와 법률적 고찰

00:47:45
19

병원환경 관리

00:34:18
20

병원 CRM

00:08:14
21

서비스 품질평가 모니터링

00:05:09
22

자기 관리 및 병원 환경 관리

00:06:18
23

QI 활동의 개념

00:22:44
24

QI와고객만족도의 상관성

00:33:14
25

QI활동의 실제(경진대회)

00:25:04

평생교육이용권

어디에 사용해야할지 잘 모르겠다면?